안마

달달오피-안마-안마방-안마사이트-안마업소-안마방업소-서울안마-광주안마-대

​안마 소개

안마는 근육과 관절 등에 신체적 자극을 통해 뭉친 신체 일부 근육을 푸는것을 안마라고 부릅니다.

사람이 힘든 일을 하면 본능적으로 어깨 등을 어루만지므로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 고대로마 시절에도 전문 안마사 노예가 따로 있을 정도 입니다.

그러나 신체적인 접촉이 많은 안마의 특성상 자연스럽게 퇴폐안마로 변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발생하는 공통된 현상입니다.

한국에서는 안마방으로 대표되는 마사지가 성행을 하게 되자 이에 따라 건전 이라는 접두사를 붙여 건전마사지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흔히 줄여서 건마라고 합니다. 다만 건마라고 해서 실제로 건전한 마사지만을 하는것은 아닙니다. 건마의 명칭을 달고 있으면서도 퇴폐업소가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마 내용

집에서 그냥 해주는 안마에서 업소에서 해주는 안마 등 종류는 다양합니다.

길가나 찜질방 등지에 업소를 차리고 영업하는걸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길가에 차려진 곳은 일명 로드샵 이라고 불리며 로드샵 자체는 마사지업소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세신사들이 이 기술을 보조로 갖추며 추가 수입을 올리기도 하고 미장원, 이발소 등에서도 이 서비스를 해주기도 합니다. 대체로 마사지침대를 이용해 안마를 하고 있습니다.

인체의 혈맥과 경락 등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자극을 할 수 있는 안마는 고급기술 입니다. 참고로 국가공인자격증은 안마사협회나 시각장애인 특수 학교에서 2년 과정을 거쳐야지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공인 안마 자격증은 시각장애인들만 취득이 가능합니다. 나머지는 그냥 마사지 단체에서 주는 수료증 같은 것입니다.

시각장애인이 아닌 이가 마사지를 시술한다면 불법이지만 실질적으로 시각장애인 안마사를 찾는것은 드뭅니다.

비 시각장애인은 피부미용사 자격으로 마사지를 시술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처벌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고 비 시각장애인의 마사지 시술은 합법이 아닙니다. 이 문제는 직업선택권의 자유 등으로 언론에서 자주 다루는 문제인데 신체적인 문제로 다른 직업을 찾기 쉽지 않은 시각장애인 입장에선 정말 생계가 달린 문제이기 때문에 현명한 해결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것인 만큼 안마는 엄청 시원합니다. 다만 운없게 돌팔이 안마사에 걸렸을 경우에는 괜히 아프기만 하고 근육통이 오거나 탈골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안마업소를 가실때는 꼭 검증된 업소를 가야합니다.

가격대는 부위별 코스에 따라 금액이 다릅니다. 거기에 각종 옵션이 붙으면 가격이 쉽게 올라갑니다.

허나 넓은 신체를 기술적인 강한힘을 주어서 자극을 주는 것은 분명 많은 체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합당한 금액입니다. 한국에서는 아직도 안마를 받는 것에 여러 이유로 거부감을 가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중화권에서는 중산층만 되어도 거의 밥먹듯이 일상 생활처럼 안마를 받습니다. 그냥 몸이 조금 뻐근하다 싶으면 가고 격한 운동을 했을경우 당연하다듯이 안마를 찾습니다. 이러한 이유에는 마사지에 대해 한국보다 거부감이 덜 하다는 이유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소규모가 많아 접근성이 높고 가격이 싸기 때문입니다. 한국은 그에 비해 이러한 안마 대신 욱신거리거나 뻐근하면 한의원에 침을 맞으러 가는게 일반적입니다.

일본의 경우에도 안마가 상당히 대중화 되어있고 안마사 자격을 취득하는게 한국처럼 제한이 있는게 아니라서 많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도심지는 역 주변에 이런 안마업소가 상당수 있으며 전단지를 뿌리는 등 광고도 자주 하는편입니다. 안마업소가 성업하는 만큼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한국보다 저렴한 경우도 많습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온천도시 같은 곳에서는 출장마사지업소 도 많습니다.

​마사지를 자동으로 해주는 안마기계도 존재합니다. 전신을 마사지해주는 안마의자 에서부터 목 부분만 해주는 기계나 발 부분만 해주는 기계 등 다양합니다. 목적에 따라 외형과 사용법도 다양하고 가격 역시 다릅니다. 기계의 경우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원하는 아무때나 사용할 수 있으며 가동에 필요한 전기 외의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원하는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많지만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닌 만큼 정밀하진 못해서 사람 체질마다 안마기계가 몸에 안받을수 있고 그닥 효과가 좋다고 느껴지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달달오피-달달안마-안마방-전국안마방-서울안마방-경기안마방.png

​안마 종류

안마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경락마사지, 기마사지, 아로마마사지, 타이마사지, 중국마사지 등 종류가 많이 있고 그 중 대표적인 것은 오일마사지, 스포츠마사지, 발마사지 등이 있습니다. 스포츠마사지는 운동선수들의 재활 및 근육통 경감 피로 회복등을 위해 만들어 진것으로 맨손을 이용하여 근육을 마사지하는 것이며 운동선수 코치들이 서로 해주던 것에서 발전한 마사지 입니다.

마사지

타이마사지

태국은 전세계적으로 마사지로 유명합니다.

맨손과 팔을 이용한 지압이 타이마사지의 주 입니다.

고대 타이 불교의 승려들이 장시간 고행을 한 후 신체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하반신 위주로 여러 지압법을 만들기 시작한 것이 시초입니다. 지금도 태국에서 정말 전통 마사지라고 하면 바로 하체에만 하는 마사지법을 일컫는다고 합니다. 일명 타이풋마사지 라고 합니다. 그런데 관광객들에게 타이 전통 마사지라하며 광고해도 막상 가보면 상하체 골고루 마사지를 해주는데 이건 마사지라면 깜박 죽는 동북아 지역 관광객들이 기존 마사지가 다리만 주물럭거리고 만다며 이상하게 생각해서 타이마사지가 독특하게 발달된 것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안마하면 주로 어깨나 등 같이 상체 위주로 발달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가격과 품질은 천차만별입니다. 길거리에서 파라솔이나 그늘 아래에서 플라스틱 의자에 앉아서 발과 어깨 마사지를 받을 수 도 있고 최고급 호텔에서 제대로 전신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마사지는 필수 관광코스 이며 아예 마사지사 양성 대학이 있을 정도로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보통 전신마사지 코스로 주로 중년 여성들이 마사지사를 많이 합니다. 물론 온갖 사람들이 다 합니다. 한국에 비해 강도가 센 편이지만 참고 받고난다면 시원합니다. 물론 고통에 대한 내성이 없는 사람들은 두들겨 맞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정도로 아픕니다. 한국전통 안마가 주무르는 식이면 타이마사지는 꺾기 두드리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픔을 선사합니다.

태국은 팁문화가 활성화된 나라로 안마사의 수입원 중 하나가 팁 입니다. 보통 마사지가 끝난뒤 마사지사에게 팁을 주는 것이 관례 입니다. 마사지 서비스가 정말 만족했다면 팁을 많이 주고 별로였다면 기본 팁만 주면 됩니다.

베트남마사지나 중국마시지도 태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한국에서는 태국 마사지사들을 고용하는 업소들도 많습니다. 가격은 코스별로 다양하게 형성 되어 있습니다.

스포츠마사지

스포츠마사지 이름답게 스포츠선수들이 운동 전후의 육체의 긴장과 피로를 풀기 위해 실시되던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차츰 민간용으로 널리 전파되어 종류도 다양하게 늘었습니다. 주로 근육쪽의 긴장을 풀기 위해 많이 활용됩니다. 근육을 뼈에서 들었다 놨다 하는 듯한 마사지 이며 의미 그대로 살과 뼈를 분리하는 강렬한 주무르기가 특징입니다.

대만발마사지

유명한 대만 발 마사지는 일단 아픕니다. 정말 무지하게 아픕니다. 마사지 받는 사람이 자리에서 춤을 출 정도로 아프며 종아리를 밀가루 반죽 밀듯이 밀어버리기도 하고 발등 위에 발가락 뼈 마디 사이사이를 슥슥 밀기도 합니다. 그래도 마사지 답게 받고나면 매우 시원하고 좋습니다.

아픈 표정이나 신음소리를 내면 강도를 줄여주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안마사가 신음소리를 내며 아프다고 하는데도 태연하게 마사지를 계속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로 유명한 곳일수록 자기네 마사지의 대한 자부심이 강해 강도를 안바꿔줍니다. 주로 1시간 코스가 대세입니다. 그리고 진짜 발 마사지를 받는 시간은 40분 정도이며 나머지 20분은 족욕및 발과 다리에 따듯한 돌이나 천을 올려줘서 풀어주는 사전 작업과 마사지 후 안정하는 시간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한약탕에 발을 넣어줄때가 있고 그 사이에 어깨와 목 마사지를 해주며 본격적인 마사지에 들어가기 전 워밍업을 합니다. 가격은 천차만별 이지만 시민 거주지역에 번듯한 가게가 있는 집에서 받으면 대만 달러 500, 한화로 시간당 2만원 정도로 받을만 합니다. 물론 유명한 집은 더 비쌉니다.